[디자인빛 : 오늘은날] 12월11일 ‘베이글을 먹는 날(Have a Bagel Day)’
Have a Bagel Day 12월 11일 베이글을 먹는 날 오늘은 ‘베이글을 먹는 날(Have a Bagel Day)’입니다. 베이글은 유대인들이 만들었던 빵으로 주로 아침식사에서 사랑받는 빵입니다. 베이글에는 달걀, 우유, 버터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 아시나요? 밀가루와 이스트, 소금과 물만으로 만들어져요. 그래서 다른 빵 종류에 비해 지방과 당분 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으며 소화가 잘 되는 빵입니다. 또 오븐에 넣고 굽는 방식이 아니라 반죽을 끓는 물에 데쳐서 곁을 익힌 후에 굽는게 특징이에요. 그러다 보니 열전도율이 높아야 해서 도넛 모양으로 만든답니다. 오늘 한끼는 베이글을 반으로 갈라 오븐에 구운 후 크림치즈를 듬뿍 바르거나 좋아하는 토핑을 얹어서 냠냠 맛있게 드세요. 디자인빛의 작은프로젝트..
2020.12.11